오징어게임... 인기 몰이중

2021. 10. 11. 15:21인도네시아 소식

2021년 10월 10일 기준 인도네시아에서 넷플릭스 TV Show 부문 순위입니다.

 

여전히 한국 드라마들이 아주 강세를 펼치고 있네요.

2021년 10월 10일 기준 넷플릭스 TV show 부문 순위 - 인도네시아

 

1위가 갯마을 차차차

2위가 오징어 게임

5위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8위가 빈센조

 

인도네시아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잠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기는 했지만 차차차가 꾸준히 대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제 주위 현지인 친구들도 오징어 게임을 좋아하긴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차차차를 더 선호하는 듯합니다.

오징어 게임이 좀 잔인함이 있기 때문에 나오는 반응들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다양한 부분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는 있습니다.

한드나 K-Pop 소비층이 주로 중국계 젊은 여성 층인 점을 고려하면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현지인들 중에 30대 이상의 경우 일본 문화에 아주 익숙한 계층입니다. 20대로 내려오면서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세대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재 추세이구요. 즉 일본 문화가 한번 쓸고 간 자리에 한국의 문화가 스며들고 있는 상황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최근에 오징어 게임의 인기로 다양한 기관에서 오징어 게임 화면을 이용해서 홍보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앰내스티 인도네시아 지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인권침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뭐 드라마를 폄훼하라는 것이 아니라 인권교육을 위해서 해당 장면들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https://www.instagram.com/p/CUw68fvFDly/

2. 이민국

    인도네시아 이민국에서는 오징어 게임 화면을 패러디 해서 이민국 방문시 준비해야할 사항들에 대해서 안내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UZE48xhu9Y/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징어 게임 관련 상품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상품들이 검색되죠? ^^ 선풍적이라고 할 수 밖에 없네요.

 

인도네시아 유명 TV쇼에서도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 했네요. 프로그램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즐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TNRSOJtebo 

오페라 반 자바 - Opera Van Java - 유명 인도네시아 TV 쇼

 

인도네시아에서 오징어 게임을 만든다면... 이런 게임들을 할 것이라는 트위터

인도네시아 길거리에 보면 인형 탈을 쓰고 구걸(?)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패러디 인형도 등장했네요.

 

인기는 정말 인기인가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