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백신을 맞은 외국인들은 VNI 카드 발급 [업뎃]

2021. 9. 29. 14:57알아두면 좋은 정보와 서비스

인도네시아에서는 몰 같은 다중 이용시설 방문시 Peduli Lindungi 앱을 이용해서 QR 코드 찍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을 통해서 백신을 맞았다는 인증을 하는 것인데요.

만일에 해외에서 백신을 맞으셨다면 해당 앱을 통해서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해외에서 백신을 맞으신 분들은 Kartu VNI (Kartu Verifikasi Vaksinasi Non Indonesia)를 발급 받으셔야 한다는 기사가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요점은 해외에서 백신 맞으신 분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VNI 카드 발급을 받으시게 된다고 합니다.

  1. https://vaksinln.dto.kemkes.go.id/sign/in 사이트에 해외에서 접종한 내용을 등록
  2. 보건부가 각국 대사관을 통해서 확인을 받고... (이 부분이 정확히 프로세스가 안잡힌 듯 합니다.)
  3. 최대 3일 이내에 인증 정보를 메일로 전달해줄 예정
  4. PeduliLindungi 앱을 통해서 해당 정보를 등록하면 되는데, 인증이 안되는 경우 이의 제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5. 해당 앱을 통해서 다중 시설 방문시 QR코드 인증하면 입장 가능해집니다.

한인포스트의 다음 기사에 따르면 해외에서 백신을 맞고 오신 분의 경우 VNI 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한글 기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http://haninpost.com/archives/44317

 

외국에서 백신 접종했나요?… VNI 카드를 발급받아야 | 한인포스트

SHARE Facebook Twitter vaccineln.dto.kemkes.go.id에서 등록하고 VNI 인증서 신청 외국인 경우 대사관에서 확인하고 인증을 해줘야… 대사관 확인 중  (한인포스트) 자카르타거주 이모 주부(50대 후반)는 가족

haninpost.com

인도네시아 보건부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은 아래는 참고하세요.

Kemenkes: PeduliLindungi Dapat Digunakan Pemegang Kartu Vaksin Luar NegeriSumber

 

생각보다 인도네시아 정부가 여러모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들을 보이네요.

점점 나아지고 있는 것이겠지요~

 

※ 대사관 공지가 나왔네요. (10월 8일 업데이트)